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모음

이마 턱 여드름

by 도움알리미 2024. 2. 7.
반응형

질문.

몇 개월 전부터 심해져서 짜고 흉터난지 오래됐는데 ㅠㅠ 요즘은 간지럽기까지 하고 징그러워요., 왜 이러는 걸까요 좋다는 폼클도 다 써보고 각질제거도 했었는데 좋아질 기미가 안보이네요,,

 

답변

모낭염은 피부 속에서 털을 감싸고 영양분을 공급하는 주머니인 모낭에서 시작되는 세균 감염에 의한 염증으로, 침범한 모낭의 깊이에 따라 얕은 고름물집 모낭염과 깊은 고름물집 모낭염으로 나누어집니다.

원인균으로는 황색포도알균이 가장 흔하며 장기간 항생제를 사용한 여드름 환자의 경우에는 그람음성균이 원인이 될 수 있고, 뜨거운 욕조에서 목욕한 후에는 녹농균에 의한 모낭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모낭염의 증상으로는 피부가 가렵고, 여드름과 비슷한 붉은 반점이 나타나며, 고름이 차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모낭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1. 위생 관리: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합니다.

2. 면도기 관리: 면도기를 사용할 때는 면도기를 깨끗하게 관리하고, 면도 후에는 피부를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해당되시는 분만)

3.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약화시켜 모낭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관리합니다.

4.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은 면역력을 강화시켜 모낭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증상이 심해진다면 피부과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